본문 바로가기

SQL/혼공학습단 8기 - SQL

[ '혼공학습단 8기' 리뷰] 느슨해진 SQL 공부를 게임처럼 재미있게 하기

일단 9월 SQLD시험 등록을 해놓고 SQL공부를 계속 하고 있는데, 일을 하면서 짬짬히 하는것이 쉽지 않았다.

일단 집에 오면 뻗어서 기절하기 일수고... 

그래도 혼공단 덕분에 일주일에 최소 하루는 SQL공부에 푹 빠져서 할 수 있었다. 이렇게 혼공단을 하면서 SQL기본 책 하나는 떼었고,  기본 개념을 퀘스트를 받듯 하나하나 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내가 SQL GUI까지 만들고 있다.

 

이제 문제 풀이 책을 파볼 차례!!

 

혼공족을 하다보면 나는 이렇게 구현했고 ㅇ런식으로 정리 했는데 남들은 어떻게 했나 어떤식으로 공부했다 보면서 나의 정리 스킬도 늘어갔다. 

지난 기수의 혼공단 정리 블로그 글을 보면 정말 엉망 진창이었는데 이번에는 정리와 미션 수행까지 꽤나 잘 해본 느낌이다.

다음 기수에도 도전 해볼건데... 얄코를 할까 파이썬을 할까... 고민중인데.... 

일단 발등에 떨어진 SQLD 시험 공부를 ^_ㅠ 열공 해야지...

 

혼공단은 독학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한줄기 빛이다. 재미 있게 할 수 있는....

특히 혼공족장의 재치만점 댓글들 확인 하는것이 미션완수를 하려고 하는 또다른 재미 P.O.I.N.T 라구요 아시겠어요?

헿...

https://hongong.hanbit.co.kr/%ed%98%bc%ea%b3%b5-%ea%b2%8c%ec%8b%9c%ed%8c%90/?mod=document&pageid=1&uid=72 

 

[혼공학습단 8기] 아름다운 완주자 명단 공개(+마일리지 지급 안내)

안녕하세요, 혼공족장입니다. 혼공학습단 8기 활동을 마쳐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마일리지 지급을 위해 명단에서 이름을 확인해 주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한빛출판네트워크 ID를

hongong.hanbit.co.kr

그렇게 소소한 재미를 느끼다 보면 우수 혼공족이 될 수 있다. 

아이고 신나!!

 

다음 기수는 12월에 한다니까 그때까지 일단 sqld 따보겠읍니다....